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교통사고 후 통증 간과하지말고 빠른 진료 받아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95회 작성일 21-10-21 15:27

본문

2949050ceea503ae4afde05a2d741a49_1634797536_9549.jpg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운전을 하면서 한 번쯤은 아찔한 경험을 하곤 한다. 빠른 속도로 운전을 하는 구간이 아니더라도 사각지대에서 튀어나오는 오토바이나 자전거, 혹은 무단횡단을 하는 행인을 피하려는 과정에서 접촉사고를 일으키는 경험을 해본 운전자들도 적지 않다. 아무리 천천히 이동하는 과정에서라도 차량과 사람, 혹은 차량과 2륜차 사이에 발생한 사고의 경우 운전자가 아닌 상대방의 부상 정도는 심각할 수 있다. 하지만 차량대 차량의 저속구간에서의 접촉사고의 경우 대부분은 당사자가 입게 되는 부상의 정도는 가볍거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접촉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대물 피해에만 신경을 쓰게 되고 인명피해에 대한 부분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적지 않다.

닥터카네트워크 송산역점 한마음한의원 김성수 원장은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사고 이후 시간을 두고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당시에 큰 문제가 없었다고 해서 안심할 수 없으며 사고 후 나타나는 이상 증상 여부를 면밀히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후유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 충격으로 인한 골격의 미세한 어긋남과 함께 몸속에 발생한 어혈을 지적한다. 어혈은 몸속의 혈액순환이 특정 부위에서 느려지거나 정체됨으로써 나타나는 것으로 사고 당시의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기 쉽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어혈을 제대로 제거해야 후유증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한방에서는 보고 있다.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서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침, 탕약, 약침, 부항, 뜸과 같은 전통적인 치료법 이외에도 추나요법이나 온열치료 등을 환자의 상태에 맞게 적용하여 진행하고 있다. 한의원에서 이뤄지는 교통사고환자에 대한 치료는 이전까지는 환자 자비 부담으로 받아야 했으나 이제는 자동차보험 가입 시 보장 적용을 통하여 환자 본인부담 없이도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최초 내원할 때 사고접수번호 또는 사고담당자 연락처를 제시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보험적용이 가능하다.




출처 : 제민일보(http://www.jemi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