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접촉사고 후 찾아온 통증 빠른 상담 통해 초기에 잡아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04회 작성일 21-10-21 15:32

본문

닥터카네트워크 장한평역점 유창길한의원 유창길 원장.
닥터카네트워크 장한평역점 유창길한의원 유창길 원장.
 

가벼운 접촉사고라 하더라도 사고 순간 차량에 탑승하고 있는 운전자 및 동승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사고 직후에는 특별한 부상이나 통증이 없다고 하더라도 사고 당시의 충격의 영향은 신체에 남게 되고 그것이 시간을 두고 목이나 어깨, 무릎 등 충격을 받은 부위를 중심으로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사고 후유증은 앞서 언급한 근골격계통의 통증 이외에도 두통이나 어지럼증, 소화불량이나 구토감, 불면증이나 불안장애 및 우울증과 같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렇게 교통사고 후 찾아오는 다양한 종류의 사고 후유증은 일반적인 엑스레이나 CT촬영 등의 진단으로는 신체상의 이상원인을 발견하기 어려우므로 한의원을 찾아온 환자들 가운데는 사고 직후 의료기관에서 진단결과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찾아온 통증 및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해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그 원인을 사고 당시 충격으로 인해 발생한 몸속의 어혈 및 골격상의 미세한 균열에서 찾고 있다.

사고 당시의 충격으로 말미암아 몸속의 혈행에 문제가 발생해 나타나는 어혈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주변의 조직 및 신경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그로 인해 통증이나 기능상의 장애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는 것이다.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이 나타나는 시기는 개인차가 있는 편으로 빠르면 사고 후 수 시간 이내에 나타나기도 하고 수일에서 길게는 몇주의 시간이 경과한 후에 뒤늦게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은 만큼 사고 직후 몸에 큰 이상이 없다 하더라도 방심할 수 없다.

또한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임에도 이에 대해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될 경우 치료시기를 놓쳐 해당 증상의 만성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이 경우 치료가 쉽지 않을 수 있어 오랜 기간을 두고 환자를 괴롭힐 가능성이 크며, 교통사고를 당한 이후 이전에 겪지 않았던 증상이 나타나면 사고로 인한 후유증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차사고 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합리적인 진료를 가능케 하는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후유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몸속에 발생한 골격의 뒤틀림과 어혈을 진단하고 이를 제거하기 위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침, 탕약, 약침, 뜸, 부항과 같은 치료법 이외에도 온열치료, 추나요법과 같은 치료법을 환자의 체질에 맞게 적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글 : 닥터카네트워크 장한평역점 유창길한의원 유창길 원장


출처 : 전민일보(http://www.jeonmi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