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교통사고 후유증 방치는 ‘금물’ 빠른 처치 필요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49회 작성일 21-10-28 15:58

본문

726338_322379_5448.jpg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해외 대신 국내 여행지로 향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러한 국내 여행에는 자동차를 이용하여 장거리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졸음운전이나 전방주시태만 등 각종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안전대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나 장시간의 교통체증상황 등으로 인하여 운전자에게 가해지는 피로가 극심해질 경우 순간적으로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졸음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만큼 주기적으로 휴식을 취하고 필요한 경우 운전이 가능한 사람들끼리 교대로 운전을 하는 것이 사고확률을 낮추는 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불가항력적으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큰 인명피해를 동반하는 대형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상당수는 가벼운 접촉사고 수준에 그치는데, 비록 경미한 수준이라고 하더라도 교통사고가 발생하였다면 그 순간 운전자와 동승자에 주어지는 충격이 클 수 있으므로 사고 즉시 교통사고한의원에 방문하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
 
닥터카네트워크 강남역점 소이안한의원 김진욱원장은 "아주 작은 수준의 경미한 접촉사고라고 하더라도 차량으로부터 우리 신체가 받게 되는 충격의 크기는 무시할 수 없으며 이것이 사후 교통사고 후유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사고 당시 자동차의 충돌로 인해 운전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으로 인하여 몸속에는 미세한 골격 상의 어긋남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충격의 여파로 인하여 신체 내부의 혈액 흐름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이것이 시간이 지나면 어혈로 발전하게 될 수 있는데, 이러한 어혈이 주변 조직에 영향을 미치고 혈행을 방해하게 됨으로써 사고 직후에는 없었던 통증이 시간을 두고 뒤늦게 찾아올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어혈로 인한 통증은 통상적인 엑스레이나 CT촬영, MRI검사 등의 방법을 통해서도 진단되기 어려우므로 교통사고한의원 등을 방문하여 어혈 발생 여부에 대한 진단을 받고 그에 알맞은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중요한 원인중 하나로 몸속에 발생한 어혈을 꼽고있기 때문에 탕약, 침, 약침, 뜸, 부항과 같은 치료법과 더불어 한방물리치료 및 온열치료와 같은 치료요법을 환자의 체질에 맞게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교통사고한의원의 사고 후유증 치료는 자동차보험 가입 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확인 절차만 거치면 환자의 부담 없이 치료가 가능해졌다.



URL : http://www.je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2633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