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교통사고, 일상복귀 위해 조기 상담 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39회 작성일 21-11-15 16:02

본문



IMG 




교통사고는 아무리 가벼운 접촉사고라 하더라도 쉽사리 넘길 수 없다. 가벼운 사고라 하더라도 사고 후 후유증으로 오랫동안 사람을 괴롭히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교통사고를 당하지 않는 것이 가장 나은 방법이지만 불가항력적으로 사고를 당하게 되었다면 아무리 가벼운 사고로 본인의 몸에 이상이 없다고 생각되더라도 적절한 치료 등을 통해 안전하게 일상으로의 복귀 준비를 하는 것이 차선이라고 할 수 있다.

흔히들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 하면 근골격계통의 통증을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교통사고한의원을 내원하는 환자들 가운데는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 이외에도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내원한다.

교통사고로 내원한 환자들 가운데는 사고 당시의 정신적인 충격 때문에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불안감을 호소하는 때도 있으며, 때로는 우울감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있다. 이 외에도 신경계통의 두통이나 어지럼증, 이명 증상 및 저림증상, 소화기계통의 구토, 메스꺼움,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적지 않은 만큼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는 종합적인 진단을 통해 구체적인 치료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경미한 접촉사고의 경우 환자들이 사고 직후 눈에 띄는 외상 등이 없으면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2~3일 혹은 그보다 긴 간격을 두고 서서히 통증이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눈에 띄는 부상이 없더라도 사고 후 몸에 나타나는 이상증상을 면밀히 관찰할 필요가 있다.

또한 사고 후 일상복귀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증상의 치료경과를 살펴보면서 의료진과 복귀 시기를 잡는 것이 필요하다. 자칫 사고 이후 증상에 대한 치료가 완전히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일상으로의 복귀를 서두르다 해당 부위의 증상이 다시 악화될 가능성이 높고, 증상의 악화와 반복을 지속하는 과정에서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사고로 인한 후유증이 나타나게 되는 원인에 대해 사고 당시의 충격으로 인한 어혈의 발생을 지적한다. 신체 이곳저곳에서 발생한 어혈이 주변의 조직 및 신경을 자극하게 되면서 각종 통증 및 이상 증상을 일으키게 되는 것으로 엑스레이 및 CT촬영 등으로도 잘 진단되지 않는 이러한 어혈에 대해 침, 탕약, 약침, 부항, 뜸과 같은 치료법 이외에 추나요법이나 온열치료법 등을 병행하는 과정을 통해 치료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교통사고 한의원에서의 교통사고환자 치료에 대해 현재는 자동차보험 적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제는 환자의 자비 지출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그간 금전적 부담으로 인해 내원을 망설였던 경우에도 편히 교통사고 한의원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볼 수 있다.



글: 닥터카네트워크 강남구청역점 파란봄혜원한의원 변임정 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