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여혈에 대한 진단이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155회 작성일 21-12-20 16:19

본문

닥터카네트워크 광진자양점 김동욱한의원 김동욱 원장 




교통사고를 경험한 환자들이 사고로 인한 부상으로부터 회복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부상 회복 후 찾아올 수 있는 후유증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이다.  후유증은 사고 당시 부상 등에 기인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고 직후 부상이 발견되지 않은 경우에도 뒤늦게 시차를 두고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한의원을 찾아온 환자들 가운데는 병원에서 실시한 CT촬영이나 MRI검사, 그리고 엑스레이 검사 등에서도 특별한 이상 소견이 발견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사고 이후 원인모를 통증과 이상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부터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짧으면 사고 후 수 시간 이내, 길면 수 주에서 수 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뒤늦게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또한 교통사고 환자들이 호소하는 사고 후유증의 종류는 생각보다 다양하며 이에 대해 일반적으로 흔히 생각하는 근육과 관절부위를 중심으로 한 근골격계 증상을 비롯해 어깨나 목, 허리 등의 관절부위의 가동범위 제한, 손발 저림증상, 어지럼증이나 두통 등에 이르기까지 그 발생 부위의 범위와 종류는 다양하다.


이러한 사고 후유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선 육안, 그리고 검사상으로 쉽사리 드러나지 않는 보이지 않는 신체손상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유발시키는 미세한 손상의 경우 검사상으로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잘 모르는 환자들의 경우 단순한 몸의 무리나 노화에 따른 증상으로 여기고 넘기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사고후유증 증상을 방치하게 되는 경우 증상이 장기화하면서 만성질환화 될 가능성이 커 환자를 오랫동안 괴롭히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효과적으로 다스리기 위해 어혈에 대한 진단, 그리고 치료에 중점을 둔다. 어혈은 사고 당시의 충격으로 인해 몸속의 신체 내부에 혈액의 흐름이 느려지거나 정체되면서 발생한 순환 장애 현상으로 이것이 주변의 조직 및 신경에 영향을 주면서 사고후유증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이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 추나요법, 한방물리치료 등의 치료법을 환자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오늘날에는 한의원에서 이뤄지는 교통사고 환자 치료에 대해서도 자동차보험 적용이 가능해져 환자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었다. 접수처에 최초 등록 시 자동차보험 적용대상임을 밝히고 사건접수번호 또는 보험담당자 연락처를 제시하는 방법으로 보험적용이 가능하다.




글: 닥터카네트워크 광진자양점 김동욱한의원 김동욱 원장


URL: http://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567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