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다양한 후유증, 최소화 위한 대처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87회 작성일 22-04-04 15:37

본문


닥터카네트워크 성남금광점 경희김한의원 김대현 원장 




크건 작건 교통사고로 인해 다친 환자들은 사고로 인한 부상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부상회복 이후에도 나타날 수 있는 각종 사고 후유증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이다.


교통사고를 당한 환자들은 사고로 인한 부상보다도 사고 후 나타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전반적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되면서 정서적인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많은 만큼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일부 교통사고 환자들의 경우 사고 직후 입은 부상이 경미하다는 이유로, 또 증상을 겪으면서도 일시적인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고 별다른 치료를 받지 않은 채 넘기는 경우가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이러한 대응은 결과적으로 환자 본인에게 불행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사고 직후에 부상과 함께 찾아오기도 하지만 사고 이후 짧게는 수 시간, 길게는 수일, 혹은 수 주의 시간을 두고 뒤늦게 찾아올 수 있으며, 이러한 사고후유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했다간 나중에 증상이 만성화되어 오랜 기간 환자를 괴롭히게 될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이렇게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 사고 당시의 충격으로 몸속에 발생한 어혈, 그리고 골격의 미세한 뒤틀림이 원인이라 말한다. 일반적인 검사로는 어혈이나 미세한 골격의 뒤틀림은 쉽사리 발견되지 않기 때문에 상당수의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들은 사고로 인한 것이라는 것을 어렴풋이 인지할 뿐 구체적으로 무엇이 원인인지를 파악하지 못하고 고통스러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환자들을 상대로 전통적인 한방 치료법인 침, 약침, 뜸, 부항, 탕약과 같은 치료법 이외에 추나요법, 온열치료법 등과 같은 오랜 임상연구 결과로 그 효과를 인정받은 치료법을 함께 적용함으로써 환자의 몸속에 발생한 어혈을 제거하고 골격의 뒤틀림을 바로잡아 각종 증상과 통증을 다스리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교통사고 환자가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은 환자 본인이 직접 치료비를 부담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지만 현재는 한의원에서도 자동차보험 적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환자가 한의원 치료를 원할 경우 환자 본인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보험적용을 위해서는 접수처에서 사고접수번호 또는 사고처리담당자 연락처를 제시하는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 후 보험적용이 가능하다.



글 : 닥터카네트워크 성남금광점 경희김한의원 김대현 원장


URL: https://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94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