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교통사고 후 통증, 경미해도 조기에 진찰 받아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28회 작성일 22-05-06 15:53

본문


a7ff67233b0df9c1233b45a0a2a0c130_1651819977_2601.jpg



자동차는 현대인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편리한 이동수단인 한편 잠깐의 방심으로도 큰 인명피해를 일으킬 수 있는 도로위의 흉기가 될 수 있는 양날의 검과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를 운전할 때에는 항상 사고 위험성을 인지하고 방어운전과 안전운전을 빈틈없이 준비해야 할 것이다.


다행히 자동차 사고를 예방하고 탑승자의 안전을 위한 첨단기술을 통해 자동차 사고로 말미암은 심각한 부상이나 장애를 입을 확률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긴 하지만, 여전히 교통사고를 당한 후 이유를 알 수 없는 통증이나 불편함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교통사고 환자들이 사고 후 가장 걱정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의 발생 여부이다. 어떤 경우에는 사고가 발생해 부상을 입었더라도 다행히 치료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적지 않은 수의 환자들은 검사상 부상이 완쾌됐다는 판정을 받았음에도 부상부위를 중심으로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을 호소하거나 관절과 같은 부위의 운동범위가 사고 이전과 비교해 크게 감소한 것을 경험하기도 한다.


한의원을 내원하는 환자들 가운데는 사고 당시 충격받은 부위의 통증이 가라앉지 않아서 방문하는 경우도 많지만 얼핏 보기에 사고와는 상관없어 보이는 신경계통이나 소화기계통, 그리고 정신과적인 증상이 사고 후 발생해 찾아오는 경우도 적지 않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치료가 쉽지 않은 것은 환자가 증상을 호소하지만 CT촬영 등 검사상으로는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한의원에서는 사고 후 환자들이 후유증을 겪게 되는 주요한 원인으로 몸속에 발생한 어혈을 지목한다.


어혈은 사고 당시의 충격으로 몸속의 혈행에 장애가 발생해 생겨나는 것으로서 초기에 발생한 어혈을 방치할 경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점 어혈이 커지면서 주변의 조직과 신경 등을 압박하고 이것이 각종 후유증 증상으로 나타나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한의원에서는 따라서 교통사고 후유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상대로 몸속에 발생한 어혈의 정도를 파악하고 이를 제거하기 위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침, 약침, 탕약, 부항, 뜸과 같은 전통적인 치료법 이외에도 통증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개발된 한방물리치료나 온열치료 등을 병행하는 방식의 환자 맞춤형 치료를 통해서 교통사고 후유증을 다스릴 수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후유증은 그 증상이 가볍다고 조치를 하지 않으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해 오랜 기간 환자를 괴롭힐 가능성이 높은 만큼 사고 후 몸의 이상 증상 등이 느껴질 경우 최대한 빨리 의료기관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것을 권한다.



글 : 닥터카네트워크 수지성복점 성복한의원 최형석 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