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근골격계 통증, 신체 균형의 어긋남이 원인... 초기 대응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66회 작성일 22-08-18 17:23

본문

29cd3c641acd4ad63d32d47e65ec33f0_1660810718_3749.PNG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장시간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과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고개를 숙이거나 구부정한 자세가 목,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주원인이 되었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은 이러한 증상을 흔한 통증으로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통증이 장기적으로 누적되면 요통이 심해지고 질환으로 이어져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다.

어깨 통증의 문제는 아픈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변형으로 인해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목을 앞으로 쭉 뺀 거북목 자세나 허리를 구부정하게 구부린 자세는 목뼈나 척추와 같은 부위의 변형을 가져오게 된다. 

통증이 일어나는 원인은 신체 균형이 어긋난 것에서 찾을 수 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신체 균형이 틀어지게 되면 목이나 어깨와 같은 부위에 통증이 일어나게 되고, 이러한 부분을 교정 없이 방치하게 되면 디스크와 같은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근골격계 질환은 재발이 잦고 심할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

한의학적 치료 방법 중 추나요법은 어긋난 신체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뼈와 근육, 인대의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으로 체질에 맞게 활용하면서 자세 교정과 통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통증을 유발하는 어혈을 제거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 속에 나타나는 어지럼증 같은 증상에 대한 치료에도 활용이 가능해 건강을 되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평소 바른 자세 유지와 전자기기 사용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통증이 발생했을 때 조기 진단을 통해 목과 어깨 주변에 뭉쳐 어혈을 풀어주어 기혈이 정상적으로 순환될 수 있도록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닥터카네트워크 부산수영점 편백미즈한의원 김다희 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