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카 건강웹진

[뉴스] 위협적인 어깨 통증 증상, 한의학적 대처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08회 작성일 22-09-29 10:05

본문

b68e2e7f2751567c4cbec19a0c5d0def_1664413446_9532.PNG





어깨 결림의 원인을 크게 보면 3가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잘못된 자세를 유지한 탓에 구조적인 뼈가 뒤틀려 있는 경우로서 일자목, 거북목, 목디스크가 대표적인 경우이다.

둘째, 업무량이 과다하거나, 노동량이 과도하여 목과 어깨의 근육과 인대가 피로해진 경우이다. 셋째, 일이 과도하지도 않고, 자세도 올바르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이다.

위의 3가지 원인들 중 하나만으로 어깨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2~3개의 원인이 전부 겹쳐서 발생하기도 한다.

과거에 비해 현대인들에게 발생하는 근골격계 질환은 단순하게 아프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심할 경우에는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앉아서 업무도 제대로 볼 수 없는 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에는 치료 시 수술이 불가피할 수 있어 증상 초기에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 부분이 중요하다.

어깨 결림이 심해지거나 만성화되면 습과 담, 어혈이 지속적으로 어깨와 목 주변에 축적된다. 만성피로, 눈피로, 눈충혈, 만성 두통, 편두통, 손저림, 상지부종, 감각둔화, 고혈압, 기억력 저하, 집중력 저하, 불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한의학적 치료로는 추나요법과 침 치료, 한약 처방 등이 있다. 추나요법은 신체에 어긋난 어깨 관절과 근육과 뼈를 밀고 당겨 균형을 되찾는데 도움을 주고 침 치료는 어깨 주변 근육과 인대의 긴장을 풀고 염증을 해소하여 통증을 완화한다. 이후 환자의 증상과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여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서울 약손부부한의원 김환영 원장)

 

글 : 닥터카네트워크 불광역점 약손부부한의원 김환영 원장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